Reason to trust

How Our News is Made
Strict editorial policy that focuses on accuracy, relevance, and impartiality
Ad discliamer
Morbi pretium leo et nisl aliquam mollis. Quisque arcu lorem, ultricies quis pellentesque nec, ullamcorper eu odio.
2025년 9월 25일, 유럽의 9개 은행이 유로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개발을 위해 컨소시엄을 결성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202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며, 토큰 발행을 위해 네덜란드에 새 법인을 설립했다.
주요 목적은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의 달러 패권에 도전하는 것이다. 현재 시장은 미국 달러에 기반한 테더(USDT, 시가총액 1,730억 달러)와 서클의 USD코인(USDC, 740억 달러)이 사실상 독점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전 세계 암호화폐 및 디지털 결제의 대부분이 달러에 의존하는 구조다.
또 다른 배경으로는 유럽의 전략적 자율성 확보가 꼽힌다. 유럽이 독자적인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하는 것은 USDT와 USDC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는 동시에, 디지털 결제와 청산에 대한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유럽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에 나서면서 실질적 효용을 갖춘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토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모바일 중심 암호화폐 지갑을 지원하는 베스트 월렛 토큰($BEST)이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현재 프리세일 단계에서 누적 1,610만 달러 이상을 모집하며 주목받는다.
유럽, 규제 기반 유로 스테이블코인과 디지털 주권 확보에 박차
EU의 ‘미카(MiCA, 암호자산시장규제)‘가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면서 유럽은 유로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출시에 한층 안전한 제도적 환경을 갖추게 됐다. 이 같은 배경은 이미 시장에 낙관적인 전망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소식과 관련해 유럽 각국 지도자와 금융 당국자들도 유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긍정적 견해를 내놓았다.
- ING의 디지털 자산 총괄 플로리스 루흐트(Floris Lugt)는 “스테이블코인은 국경 간 결제와 통화 간 청산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 이어 ING가 발표한 보도자료에서는 루흐트의 발언을 인용하며 스테이블코인이 기업 간 거래를 자동화하고 공급망 결제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유럽중앙은행(ECB) 정책위원회 위원 요아힘 나겔은 디지털 유로를 ‘EU 금융 주권을 위한 핵심 이정표’라고 평가했다.
- 프랑수아 빌르루아 드 갈로(Francois Villeroy de Galhau)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는 “유럽이 미국의 스테이블코인 성장세에 뒤처질 경우, 민간이 발행하는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에 대륙 전체가 종속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EU의 이번 과감한 행보는 전 세계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점에서다. 분석가들은 오는 2030년까지 스테이블코인이 연간 100조~200조 달러 규모의 결제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베스트월렛 앱은 현재 주요 블록체인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토큰의 온램핑(법정화폐 전환), 안전한 보관, 송금, 교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베스트월렛 토큰($BEST) – 보안 강화 멀티체인 지갑과 디파이 기능을 갖춘 유틸리티 암호화폐
베스트월렛 토큰($BEST)은 베스트월렛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멀티체인 자산 보관을 지원하며 암호화폐 온램핑, 디파이 플랫폼, 탈중앙화 스왑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지갑 서비스와 연결된다.
이 생태계에서 $BEST 보유자는 다음과 같은 독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거버넌스 권한
- 거래 수수료 인하
- 더 높은 스테이킹 보상
- 앱 런치패드 내 검증된 초기 단계 프리세일 참여 기회
이어 베스트월렛은 2026년 말까지 암호화폐 지갑 시장의 40%를 점유한다는 목표를 내걸고 있다. 다른 확장형 암호화폐 보관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베스트월렛 역시 이용자 참여를 높이고 성장 자금을 확보하며 커뮤니티 소유 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자체 토큰을 발행했다.
베스트월렛 생태계는 명확한 로드맵을 기반으로 한층 유망한 플랫폼으로 평가된다. 향후 추가될 기능에는 스테이킹 애그리게이터를 비롯해 암호화폐 직불카드, 통합 마켓 분석 도구, 파생상품 거래 등이 포함돼 있다. 4 단계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리테일 투자자를 위한 ‘올인원 암호화폐 솔루션’으로 자리하겠다는 목표다.
이 같은 비전에 힘입어 $BEST 토큰은 투자자들에게 베스트월렛 생태계 성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초기 투자자들은 낮은 가격에 토큰을 확보할 수 있어, 베스트월렛이 멀티체인 금융으로 확장해 나갈수록 가장 큰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한다.
$BEST 토큰 프리세일, 고래 투자자 유입 속 급성장
$BEST의 프리세일이 빠르게 탄력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1,61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일부 ‘고래 투자자’들은 각각 7만200달러, 5만900달러 규모의 $BEST를 매입하면서 프로젝트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25695달러로, 2026년까지 98%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이에 따라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원하는 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 전망이 현실화될 경우, 오늘 500달러를 투자하면, 2025년 말에는 약 685달러, 2026년에는 약 994달러까지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참여자들은 현재 연 82%의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참여자가 늘어나면서 보상률은 점차 낮아지기 때문에 초기 투자자가 상대적으로 가장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82% APY와 낙관적 전망이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오늘 500달러를 투자할 경우, 1년 뒤 약 1,808달러로 성장할 수 있으며, 이 중 814.76달러는 스테이킹 보상에서 발생한다. 다음 단계의 프리세일 가격 인상은 내일로 예정돼 있어, 지금이 낮은 가격대에서 $BEST를 확보할 수 있는 시점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가 아니며 암호화폐 시장은 높은 변동성을 지니므로 투자 전 반드시 자체적인 조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