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코인($FARTCOIN), 300% 급등… 밈코인 시장의 부활 신호탄?

파트코인($FARTCOIN), 300% 급등… 밈코인 시장의 부활 신호탄?

트럼프가 일으킨 무역 전쟁 여파로 전 세계 경제가 흔들리고 있는 요즘, 모든 자산을 압도하며 독보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암호화폐가 있다. 바로 AI 에이전트 기반 밈코인인 파트코인($FARTCOIN)이다. 이 토큰은 지난해 10월 처음 출시됐다.

$FARTCOIN은 3월 10일 이후 350% 이상 급등했고, 불과 지난 주 기준으로만 90% 넘게 상승했다. 현재 시가총액은 무려 8억 7,700만 달러에 이른다.

이번 급등은 단순한 가격 상승이 아니라,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어지는 글에서는 $FARTCOIN의 급등이 갖는 의미를 짚어보고, 비슷한 흐름을 따라갈 수 있는 주목할 만한 밈코인 3종을 소개한다.

$FARTCOIN 급등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시장 전체가 불확실성과 변동성으로 흔들리는 가운데, $FARTCOIN은 지난 한 달 동안 금 같은 안전 자산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더 흥미로운 점은 $DOGE, $PEPE, $TRUMP 같은 밈코인 경쟁 종목들이 여전히 바닥에서 횡보하고 있는 반면, $FARTCOIN은 매일같이 새로운 고점을 갱신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독보적인 흐름으로 인해 지금 우리가 이 ‘냄새 나는’ 토큰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게 된 것이다.

출시 직후 $FARTCOIN은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가격이 17,000% 상승했고, 시가총액은 한때 25억 달러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암호화폐 혹한기에는 예외가 없었다. $FARTCOIN은 사상 최고가 대비 91% 하락했다. 이후 최근 랠리를 통해 잃었던 가치의 절반 가량을 회복한 상황이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스마일리 캐피탈(Smiley Capital)은 이번 상승 흐름을 “시장 전반에 리스크 온(risk-on: 위험 자산 선호) 심리가 돌아오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했다. 그는 $FARTCOIN이 “위험 자산 전반의 바로미터이자 선행 지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즉, $FARTCOIN의 급등은 시장 심리 회복과 더불어 전반적인 시장 건전성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시그널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는 몇 달 동안 힘든 시간을 보낸 밈코인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ARTCOIN은 향후 이어질 상승장 흐름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이런 흐름을 따라갈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면, 지금 소개할 세 가지 토큰에 주목해보자.

1. 섭드 토큰($SUBBD) – 2025년에 주목할 최고의 밈코인

섭드 토큰 ($SUBBD) 은 새로운 AI 기반 암호화폐로, 파트코인의 흐름을 그대로 따라갈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혁신적인 프로젝트다.

예를 들어, 섭드에 대한 가격 예측에 따르면 이 토큰의 가격은 2026년 말까지 최대 0.668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

현재 $SUBBD의 가격이 단 0.05515달러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2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약 1,200% 상승 여력이 있는 셈이다.

섭드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프로젝트는 세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구독형 콘텐츠 플랫폼이다. 온라인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제작·관리·배포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섭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도구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자동화하거나 간소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가지 수익 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독 기반 콘텐츠, 팁 기능, 건당 결제(PPV), NFT 판매 등이 가능하다.

한편 팬들은 $SUBBD 토큰을 사용해 섭드 플랫폼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독점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도 $SUBBD를 보유하면 스테이킹 보상, 콘텐츠 및 구독 할인, 거버넌스 권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결과적으로 SUBBD는 실질적인 사용성과 가격 상승 가능성 모두를 갖춘, 지금 구매하기에 가장 매력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다.

현재 섭드 토큰은 사전 판매 중이며, 이미 15만 9천 달러 이상의 자금을 모집했다. $SUBBD의 토큰 당 가격은 0.05515달러이며, 구매 방법은 공식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솔락시($SOLX) – 솔라나 블록체인을 혁신할 신개념 밈코인

요즘 $FARTCOIN이나 $BROCCOLI 같은 순수 밈코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인 유틸리티까지 갖춘 상위 알트코인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코인은 바로 솔락시 ($SOLX) 다.

솔락시는 최근 밈코인 붐으로 인해 트래픽이 폭증하고 있는 솔라나(Solana) 블록체인의 병목 현상과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TRUMP, $MELANIA, Pump.fun 등 인기 프로젝트들이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면서 네트워크는 수용량 한계에 직면하게 됐다.

이 코인들은 솔라나의 밈코인 친화적 인프라를 선택했지만, 솔라나가 감당 못 할 많은 투자자를 끌어들여 블록체인을 과부하시켰다.

솔락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라나 최초의 레이어 2 확장 프로토콜을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솔라나의 트랜잭션 요청 중 일부를 별도의 사이드체인으로 분산시켜, 메인넷의 과부하를 줄이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전체 생태계의 처리 속도와 안정성이 개선될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주목하는 솔락시의 또 다른 강점 중 하나는 사전 판매 단계에서의 강력한 실적이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솔락시의 모금액은 3천만 달러에 육박하며, 개인 투자자와 대형 고래 투자자 모두가 참여하고 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지금 최고의 암호화폐 프리세일 중 하나인 이 토큰을 단 0.001692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솔락시 구매 방법 가이드를 참고하면 된다.

3. 퍼스트브로콜리($BROCCOLI) – 지난 한 달 간 236% 상승한 또 다른 밈코인

이번 주 내내 화제의 중심이 된 건 $FARTCOIN이지만, 퍼스트브로콜리(FirstBroccoli, $BROCCOLI)도 그에 못지않은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BROCCOLI는 최근 7일 동안 약 150% 상승했고, 지난 한 달 기준으로는 무려 221% 급등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최근 랠리를 통해 $0.014 저항선을 돌파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BROCCOLI는 추가 상승을 위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일부 예측에 따르면 가격은 사상 최고점 부근인 0.6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도 있다.

$BROCCOLI는 $FARTCOIN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커뮤니티 기반의 관심과 유머 코드에 의해 성장한 ‘광고 기반’ 밈코인이다.

더 재미있는 사실은, 이 토큰 역시 파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유명 인사와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다. 바이낸스 전 CEO였던 창펑 자오(CZ)가 밈코인의 잠재력을 언급하며, 자신의 반려견 이름을 따서 밈코인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이후 등장한 프로젝트 중 하나가 바로 퍼스트브로콜리다.

그가 자신의 반려견 이름을 언급한 이후 여러 개의 $BROCCOLI 토큰이 시장에 등장했지만, 실제로 의미 있는 성과를 낸 프로젝트는 몇 개 안 된다. 퍼스트브로콜리는 그 중에서도 확실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토큰이다.

마무리 의견

$FARTCOIN의 성공은 밈코인 시장에 다시 한 번 강세장이 찾아오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일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신중한 접근도 필요하다.

특히 주목도에 의존하는 밈코인들은 급등만큼이나 빠르게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는 항상 주의가 요구된다. 언제든 원금을 잃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어떤 프로젝트든 투자 전에는 반드시 스스로 조사를 충분히 해야 한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정보 제공을 위한 참고용일 뿐이며, 재정적 조언을 대체하지 않는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