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유럽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의 스트래티지(Strategy, $MSTR) 주식을 토큰화한 상품을 새로 출시했다. 스트래티지는 현재 59만 2345개의 비트코인($BTC)을 보유한 비트코인 전문 투자 기업으로 전 세계 기관 투자자 가운데 최대 보유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트래티지 주식의 토큰화는 온체인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도를 높일 수 있는 간접적이지만 강력한 수단으로 작용한다. 또한 제한적 거래 시간이나 높은 국제 수수료 등 기존 주식 시장이 지닌 주요 한계를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통 금융과 온체인 인프라 사이의 간극을 효과적으로 메우는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제미니는 디나리(Dinar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나리의 ‘온디맨드 토큰화(tokenization-on-demand)’ 모델을 활용한다. 이는 시장의 유동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려는 목적을 지닌다. 이번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가상화폐 투자 포트폴리오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또 현재 투자할 만한 유망한 알트코인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분석했다.
토큰화 주식 시대 개막…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이유
‘토큰화(Tokenization)’는 실물 자산을 디지털 토큰으로 변환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테더 골드($XAUT)’는 금을 토큰화한 대표적인 사례다.
현재 유럽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토큰화된 미국 주식은 $MSTR이 유일하다. 하지만 제미니는 앞으로 더 많은 토큰화 주식과 ETF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큰화는 전통 주식 시장과 블록체인 생태계 간의 간극을 좁혀주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미래 투자 방식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토큰화를 통해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익숙하고 안전한 환경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제미니가 $MSTR을 선택한 배경에는 이 종목이 가상화폐 중심의 사업 모델을 가진 기업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크립토 투자자들의 성향과 자연스럽게 부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큰화 트랜드가 확산되면서 디지털 자산 전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를 고려할 때, 지금은 상승 잠재력이 높은 밈코인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적절한 시점일 수 있다.
1. 스노터 토큰 ($SNORT) – 신규 밈코인 유동성 자동 매매에 특화된, 지금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
스노터 토큰($SNORT)은 리테일 투자자들이 밈코인을 거래하는 방식을 혁신시키는 신규 코인이다. 스노터 토큰은 텔레그램 기반의 트레이딩 봇과 연동되어 신규 상장 밈코인에 자동으로 유동성을 투입한다. 이 트레이딩 봇을 활용하면 리밋 주문(Limit Order)은 물론, 스탑 주문(Stop Order) 및 손절(Stop-loss) 주문까지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스노터 봇은 거래 수수료를 단 0.85%만 부과한다. 바나나 건(Banana Gun)이나 본크 봇(Bonk Bot) 등 경쟁 서비스는 1%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데 비해 저렴한 수준이다. 단 이러한 업계 최저 수수료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SNORT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SNORT 토큰은 향후 수익 가능성 면에서도 유망하다. 전문가들은 해당 토큰이 2030년까지 $1.25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한다. 이는 5년 안에 최대 140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분석 수치다.
$SNORT는 현재 프리세일 단계에 있으며 누적 투자금은 이미 135만 달러를 넘어섰다. 한 개당 가격은 0.0965 달러로 지금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다.
2. BTC 불 토큰 ($BTCBULL) – 무료 비트코인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토큰
BTC 불 토큰($BTCBULL)은 비트코인의 성공 흐름에 가장 현명하게 올라탈 수 있는 신규 가상화폐다. 해당 토큰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진짜’ 비트코인을 무료로 에어드롭하는 프로젝트로, 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라는 별칭과 함께 사상 최고가를 향해 치솟는 가운데, $BTCBULL을 매수해 베스트월렛(Best wallet)에 보관하면 실제 비트코인을 지급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어드롭은 비트코인 가격이 15만 달러, 20만 달러와 같이 주요 마일스톤에 도달할 때마다 자동으로 이뤄진다.
분석가들은 $BTCBULL은 오는 2026년까지 약 277% 상승한 0.0096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유망한 토큰으로 평가받고 있다.
디플레이션 구조도 탑재하고 있다. BTC 불 토큰 프로젝트 개발팀은 토큰의 가치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씩 상승할 때마다 일부 $BTCBULL 토큰을 소각시키는 메커니즘을 개발했다. 이로써 해당 토큰의 희소성을 유지시키고 가격 상승 기대감을 유도한다.
$BTCBULL의 잠재력을 선점하고 싶다면 프리세일이 진행중인 지금이 바로 그 기회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은 750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프리세일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추가 투자자들을 위해 런칭전 마지막 구매 기회가 6일 가량 남아있다. BTC 불 토큰 투자 방법은 구매 가이드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3. 도그(비트코인) ($DOG) – 급등 기대감이 성장하고 있는 강아지 테마 밈코인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도지코인 ETF 승인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강아지 테마 밈코인들의 반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DOG는 다음 상승이 유망한 토큰 중 유력한 후보로 꼽힌다.
$DOG는 도지코인이나 시바이누보다 대중적인 인지도는 아직 낮지만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직접 구축됐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DOG는 실질적인 유틸리티보다는 비트코인이라는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 위에서 밈코인의 재미를 즐기려는 가상화폐 디젠(투기 성향의 투자자)을 위한 커뮤니티 중심 토큰이다. 현재 $DOG는 0.003911 달러에 거래 중이며 최근 7일간 28% 이상 상승했다. 차트상 하락 삼각형 패턴에서 곧 이탈할 조짐을 보이고 있어 머지 않아 강한 반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결론
제미니처럼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가 미국 주식을 토큰화해 선보이는 시대가 본격화됐다. 이제 디지털 자산의 성장 가능성은 어디까지 열릴지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다.
이런 흐름 속에서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상승장에 올라타고 싶다면 스노터 토큰($SNORT), BTC 불 토큰($BTCBULL)처럼 잠재력이 높은 토큰에 주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단 본 기사는 투자 권유가 아니며 가상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매우 크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투자 전에는 반드시 스스로 조사하고 신중한 판단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